[코리아플러스] 윤종곤 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은 계약업무의 전문성 신장과 실무 능력을 향상을 위하여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선배 공무원과 후배 공무원 간 계약업무 노하우 정보를 공유하는 ‘계약업무 멘토링’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연수는 지난 27일일부터 28일 계약업무 멘토링단 멘토·멘티, 계약업무편람 제작위원,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계약멘토링단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지방계약법에 대한 기본 이해’, ‘계약업무 S2B 활용교육’, ‘분임토론을 통한 계약 관련 정보공유’, ‘계약실무편람 제작 업무 협의’ 등 과정 운영과 현장 견학으로 선·후배 공무원 간의 직장생활의 만족도 향상에 대한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로부터 매우 행복하고 유익한 연수로 평가를 받았다.

계약 멘토링 연수에 참석한 멘티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계약 업무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선배 공무원과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아서 너무 좋았다. 앞으로 이런 현장 연수가 많이 개최되어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교환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향후에도 광주시교육청 산하 학교 및 기관의 계약 담당자 역량 강화와 청렴성 제고를 위해 항상 소통하며 현장의 의견을 듣는 정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