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기관표창 수상… 유관 기관과 협력해 주민 건강증진 공헌

[안산시 단원구=코리아플러스] 이규호 기자 = 안산시는 30일 안양시에서 열린 제31회 세계에이즈의 날 기념 캠페인 행사장에서 ‘2018년 에이즈 및 성 매개 관리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로부터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18년도 에이즈 및 성 매개 감염병 업무 내용을 종합적으로 평가, 안산시가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이뤄졌다.

안산시는 고위험지역 실태 파악과 유관 기관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정기검사 대상자의 검진 홍보, 적극적인 조기 발견 및 치료 관리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에이즈 익명 검사 및 성 매개 감염병 검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자발적으로 예방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꾸준한 에이즈 예방 홍보 및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 후천성 면역결핍증후군 감염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꼼꼼하고 친근한 올바른 성지식과 건전한 성생활의 중요성 등 건강한 성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 지역 내 군부대에서 ‘에이즈 예방과 차별적 인식개선을 위해 에이즈 예방 캠페인 및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