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코리아플러스] 홍재표 기자 = 서산시에서는 30일 대산산업단지 내 LG화학 대산공장에서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캠페인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및 안전교육은 산재사고 고위험 사업장인 석유화학 산업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올바른 화학물질 취급 및 보관을 통한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으며, LG화학, 서산고용센터, 서산상공회의소 등 산재 및 고용·노동과 관련된 기관에서 4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당일 출근시간에 LG화학대산공장 서문에서 진행됐으며, LG화학, SEETEC, 롯데케미컬 직원들이 도보로 출입하는 진입로에 피켓과 현수막을 설치하고, 안전준수 수칙이 담긴 스티커와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유해화학물질 취급 주의사항 정보 소책자 등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근로자 안전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홍보했다.

캠페인후에는 LG화학 대산공장내에서 사업체 관계자 및 협력업체 직원 등 안전환경부문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화학사고 사전예방 및 화학물질 안전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김기완 대한민국산업현장 교수를 초빙해 화학물질 취급 및 보관법과 사고 사례 및 사고발생시 피해최소화 방법 등 최일선에서 화학물질을 다루는 근로자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인수 일자리경제과장 “안전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캠페인과 교육은 금년도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반기별 혹은 분기별로 정례화해 더 많은 사업장 지원 하는 등 지속적으로 안전한 일터 만들기를 위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