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플러스] 류상현 기자 = 서천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각 부서장 및 공약사업 담당 팀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민선7기 군수 공약사업 실천계획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은 지난 6.13 지방선거 시 발표했던 78건의 공약사업을 부서 검토 및 보고회, 주민배심원단 운영을 거쳐 ,튼튼한 지역경제 19건 ,머무는 문화관광 21건 ,힘있는 균형발전 19건 ,누리는 교육복지 21건 ,통하는 신뢰행정 4건 등 민선7기 5대 전략 중점과제 84개 단위 사업을 확정·보고했다.

장항국가산단 100% 분양, 1조원 투자유치, 장항 화물역 철도부지 활용 복합문화테마지구 조성, 장항항 재개발 사업, 청소년 해외탐방 "글로벌 캠프"운영, 서천 실내수영장, 실내 테니스장 건립 등 서천 발전을 위한 기반사업과 주민 체감형 사업이 포함돼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확정된 공약사업은 국비 1,172억 원, 도비 113억 원, 군비 354억원, 민간자본 및 기타 102억 원으로 총 1,741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서천군은 공약사업에 대한 내년도 예산편성과 국·도비 재원 확보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박래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가장 중요한 약속으로 이행 시기를 절대 놓치면 안 된다”며 강력한 공약이행 의지를 밝혔으며, “특히,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투명하며 공정한 행정을 추진 할 것”이라고 공직자의 책무를 강조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 홈페이지에 공약 추진 과정을 공개해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해 공약 사업 실천 상태를 점검하는 등 공약이행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