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청원생명축제 개최시기 결정

[청주시 상당구=코리아플러스] 임대혁 기자 = 2018청원생명축제 결과 및 평가보고회가 30일 오후 2시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보고회는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 축제관련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과 및 평가보고를 청취한 후 개선사항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결과보고회에서는 청원생명축제의 성공 요인으로 자연친화적 축제 공간, 이색 식물들의 향연으로 가득 찬 생명농업관의 명품 전시, 어린이와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고구마수확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자연쉼터, 생명화원, 가드닝페스티벌 등 신규 콘텐츠를 활용한 것이 관람객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제시됐다.

또 SBS전국TOP10가요쇼, K-POP걸그룹페스티벌 등 인지도 높은 방송프로그램과 지역 및 전국 경연프로그램 확대, 길거리 공연 및 퍼포먼스, 주무대 공연 콘텐츠 확대 등 신규프로그램과 보조무대 및 미래지 한옥마을 체험 등 자연체험콘텐츠 확대 등을 통해 체험을 다양화시킨 것이 관람객을 축제장으로 유인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평가됐다.

청원생명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지난해 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개선사항으로는 축제와 어울리는 전문 먹거리 및 기념품개발, 시민화합을 위한 직접 참여 및 봉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및 도입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 농특산물 축제의 한계를 벗어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해야 하며, 축제의 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발전 방안도 제시됐다. 올해 축제는 51만명의 관람객과 4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은 “올해 청원생명축제 결과 및 평가 보고를 토대로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관람객 모두가 즐거워 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는 2019청원생명축제 개최 시기를 2019년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