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코리아플러스] 명한영 기자 = 태안군이 예비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귀농학교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1일부터 2일 태안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 등에서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도시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태안군 귀농학교 5기’를 운영했다.

이번 귀농학교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예비 농업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개최됐으며 귀농귀촌 정착 기초 교육 태안과 친해지기 태안군 정착 상담 귀농 선배와의 대화 귀농인의 집 소개 농촌체험 활동 선배 귀농인 농장 방문 등을 통해 정착에 필요한 준비사항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귀농학교 5기’에서는 ‘태안군 정착 상담과정’을 신설해 군 건축팀과 도시민유치팀 담당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예비 귀농인들이 현실적인 귀농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군은 ‘2018년 태안군 귀농학교 1기부터 5기’를 운영한 결과 총 2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태안의 특징과 장점을 널리 홍보하고 농촌에 대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 예비 귀농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올해 귀농학교 참석자 연령대를 보면 20대부터 70대까지 연령층이 다양했으며, 특히 30~40대 비중이 지난해 보다 높아져 청·장년층의 귀농 열기를 다시 한번 느꼈다”며 “앞으로 태안에 특화된 귀농·귀촌 프로그램 발굴에 힘써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태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