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프러스】강경화 기자 = 충북도는 제13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18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를 4일 청주아트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한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가 주관한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부 식전행사, 2부 기념식으로 진행된다.

1부 식전행사에서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섞은 흥겨운 남성 4중창공연과 2부 기념식에서는 자원봉사릴레이기 반납, 유공자 표창, 격려사, 축사, 자원봉사 활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개인은 천점분(충주 A-민들레), 연금자(옥천 옥향아파트봉사단), 이한재(증평 예쁜손봉사회), 이봉호(진천센터), 박해숙(음성 금왕읍자원봉사자치회), 단체는 동량면향기누리와 한국전력증평괴산지사 사회봉사단이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는다.

또한, 모범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공무원 등에게 도지사, 도의장, 도센터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에 앞서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전국소년체전,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등 대규모 국제·국내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원동력은 자원봉사자 덕분”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