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최우수 등 8개 시군…우수 사례 정보 공유 워크숍도-

전남=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전라남도는 5일 목포 샹그리아호텔에서 저출산 극복 우수 시군 시상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와 시군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2018년 저출산 극복 시책 우수 시군으로 진도군에 대상, 여수시와 영광군에 최우수상, 순천시, 고흥군, 영암군, 무안군, 함평군에 우수상 등을 시상했다.

저출산 극복 시책 평가는 2018년 1월부터 추진해온 저출산 극복 추진 우수사례, 자체 시책사업, 출산율 및 출생아 수,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신청률 등 11개 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진도군은 전국 최초로 산후도우미 인력 양성 및 원거리교통비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외래산부인과 ‘닥터콜 건강출산’ 전용회선 설치를 통해 임산부를 위한 시책을 추진하는 등 사업이 돋보였다. 각 사업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수요자 관점에서 접근하려 노력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시군 시상식에 이어 우수사례 발표와 직무역량 강화 특강, 시군별 지역 특성에 맞는 출산율 제고 방안과 다양한 시책에 대한 상호 소통과 정보교류를 위한 워크숍이 이어졌다.

문동식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근 가장 큰 현안으로 떠오른 저출산과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고생한다”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전남의 미래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