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체력왕 2018년 대한민국 최고 체력왕 대회에서

【세종=코리아플러스】안창용·강경화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난 8일 올림픽공원 내 국민체력 100 인증센터에서 실시한 ‘2018년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세종 체력왕으로 선발된 6명(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남·여 각 1명) 중 전국 5위권 안에 포함된 3명(성윤권, 김금순, 김용복)이 참가하여 중년부 남자부 우승, 장년부 여자부 준우승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체력왕 선발은 전국 43개 센터에서 부문별(청년부, 중년부, 장년부) 전국 5위권 지역 체력왕들이 참가해 남, 여 3명씩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측정항목은 악력, 윗몸일으키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제자리멀리뛰기, 왕복달리기로 총 6개로 근력, 심폐지구력 등을 측정했다.

세종시에서는 제작년에 중년 남자부 1위를 달성한 성윤권씨가 올해도 체력왕에 올랐으며, 장년 여자부에서는 김용복씨가 2위를 달성해 세종시가 건강한 도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중년부 최고 체력왕에 오른 성윤권씨와 SNS 이벤트에 당첨된 엄교효씨는 2018년 3월 9일에 개최되는 사이판국제마라톤대회 출전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100만원 상당의 사이판 여행상품권이 지급된다.

세종시체육회 및 세종체력인증센터는 이번‘2018 체력왕 선발대회’와 같은 이벤트를 통하여 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와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건강한 세종 만들기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