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부림일반 산업단지 투자 유치 간담회 가져

【의령=코리아플러스】차동철 기자 = 의령의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투자 유치에 매진하고 있는 의령군수는 13일 세방그룹(주) 삼천포지점 김상진 지점장과 물류단지 유치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2024년 개통될 함양울산 고속도로 개통시점과 맞춰 37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364,106㎡ 규모의 부림 일반 산업단지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의령 IC 부근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이 산업단지내에 물류단지 조성을 위해 투자 유치활동을 펼쳐 국내 굴지의 물류 회사인 세방그룹(주) 삼천포지점장과 간담회를 가졌고 접근성과 입지적인 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 자리에서 김상진 지점장은 세방그룹은 늘어나는 물류 대비를 위해 영남권 일대에 대단지 물류단지를 계획하고 있으며 세방그룹(주) 본사와 의령군의 적극적인 중재 역할을 다해 의령군내 투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선두 의령군수는 이 산업단지에 투자를 위한 세일즈 활동을 펼쳐 전국 57개 기업체에서 투자 의향을 밝히는 등 지역 경제 활동에 전념하고 있으며 “울산함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의령은 사통팔달 교통망이 연결되어 물류단지의 최적지로 보이고 세방그룹 같은 대규모 물류단지가 조성되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이고 지역균형개발로 함께여는 의령의 청춘시대를 앞당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