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코리아플러스방송】최낙철 기자 = 세계인이 뽑은 대한민국 최고 명소인 진안 마이산을 환하게 밝혀 줄 마이산 소원빛축제가 22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마이산 명인명품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겨울철 관광 비수기 극복을 위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마이산에서 소원을 빌면 모든 돼지~!’라는 주제로 열린다. 소원등 달기, 대형 소원 스피커, 소원TV 등 다양한 소원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으며, 소원터널이나 소원나무, 대형 달 등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019년 기해년을 맞아 매일 2명에게 황금돼지(1돈)나 조선 건국신화와 관련된 금척 은수저세트(30돈)를 가져갈 수 있는 대박 기회도 준비되어 있다.

축제 기간 내내 한지동, 부채동, 자수동으로 나누어진 명인명품관에서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만나 볼 수 있다.

축제 첫날인 22일 오후 3시 마이산명인명품관 특설무대에서는 다양한 버스킹공연, 어린이 합창단, 금척무 등 소원 공연이 펼쳐진다.

200여 가족을 초청하여 소원등 달기, 불꽃놀이, 금척 은수저 세트 경품추첨 등 진안만의 특색을 살린 특별한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마이산북부 상가 일원에서 진안마이산고드름축제가 함께 진행된다. 고드름축제는 얼음썰매, 연날리기, 팽이치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과 군밤이나 군고구마 같은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마이산 명인명품관 이명기 관장은 “겨울축제를 통해 진안 고유의 역사와 문화, 명인명품관의 전통공예 문화를 알려 진안 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