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코리아플러스] 홍성재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정섭 시장을 비롯한 시 산하 공직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기해년(己亥年) 공주시정 시무식을 갖고 새해업무에 들어갔다.

김정섭 시장은 “지난해에는 시정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대화 및 시민의견 반영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등 원활한 시정추진을 위한 준비기간 이었다면 올해에는 ‘공주를 공주답게’ 가꿔 시민 모두가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기 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해야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지방분권 가속화, 경제 장기저성장 등 시정의 여건과 주변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 있으며 이러한 변화의 시기가 향후 공주시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 있지만 1천여 공직자가 한마음이 되어 열과 성으로 고민하고 노력하며 해법을 찾아 나간다면 신바람나는 공주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개방형 브리핑실 설치를 통한 공개브리핑 정례화, 세종시와 상생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마곡사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등 짧은 기간동안 이러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격려했다. 

김 시장은 “직원들의 열정과 역량으로 올해 주어진 일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더 큰 꿈과 희망을 갖고 공주시의 미래를 위해 모두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