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코리아프러스】강경화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은 3일 “대한민국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세종=코리아프러스】강경화 기자 = 이춘희 세종시장은 3일 “대한민국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행정수도 헌법 명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해국회사무처, 행복청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이날 이백 스물 한번째 정례브리핑을 갖고 2019년도 주요 업무계획을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공조… 대통령 세종집무실 추진한다고 밝혔다.

다음으로 지방경찰청·지방법원·행정법원·행정대학원 등 설치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 다음으로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주민자치회·자치분권특별회계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네번째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보건환경연구원 개원, 보건소 착공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차연구센터·테크노파크·지식재산센터 등 설립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행벙수도 완성을 위해 정부 세종청사 신축과 연계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추진하고, 미이전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을지속적으로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수도로서의 도시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치경찰제 실시를 위한 세종지방경찰청 신설을 지원하고,세종지방법원과 행정법원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교육부, 인사혁신처, 행복청 등과 협조해 국립행정대학원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제기구를 유치하고 국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세계행정도시연합 집행이사회를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