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코리아프러스】 부산시는 입장문을 통해 “경부선 철로 지하화 사업, 말바꾼 부산시”보도(19.1.14.)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아려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부산시 입장문 전문이다.

‘경부선 철로 지하화 사업’은 경부선 개통 이후 100여년 이상 부산의 도시공간을 심각하게 왜곡해 온 부산 도심철도망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도시 발전과 시민의 삶을 높이고자 민선 7기 부산시가 각고의 노력 끝에 사전 타당성 용역비로 국가예산을 확보한 사업입니다. 이로써 본 사업은 국가사업화의 기초를 마련하였고, 이는 여·야·정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이루어낸 쾌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의 사업이 국가사업으로 반영되기 위해서는 사전 타당성 용역 후 예비타당성 조사가 선결조건입니다. 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이 도심공간을 시민에게 돌려주고자 하는 오거돈 부산시장의 확고한 의지에 따라 본 사업을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신청하는 후속조치를 단행하였습니다. 경부선 지하화 사업은 단순히 철로를 다시 설치하는 것을 넘어 서부산 발전을 견인하고 도심 대개조의 마중물을 역할을 할 핵심사업이라는 전략적 판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부산시는 경부선 철로 지하화 사업을 조기에 국가사업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확고한 목표와 전략 하에 일관되게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서 한 부서의 담당자 의견을 참고해 작성한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는 말씀을 다시 한 번 드립니다 .

부산시는 동 사업 뿐만 아니라 도심 대개조를 위한 필수 현안사업도 병행하여 예타면제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시민 여러분께 좋은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 산 광 역 시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