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세계화사업의 국제기구와 협력 강화 시동

【안동=코리아플러스】김병돈 기자 = 경북도와 새마을세계화재단(장동희 대표이사, 이하 재단)은 14일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에 소재하고 있는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본부와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서부아프리카 본부를 방문했다.

경북도와 재단의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방문은 동 은행이 아프리카 농촌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그로폴(Agropole)사업 논의를 위해 이뤄진 것으로 경북도와 재단이 토고 카라주에서 추진하는 농산물가공사업(PTA-TOGO)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이와 관련해 재단과 토고 정부 간에 구체적인 사업 실시 협약을 오는 1.18(금) 체결할 예정이며 아프리카개발은행(AfDB)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아프리카 타 국가에서도 경북도와 재단이 사업 실행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경북도와 재단은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방문에서 재단이 2017~2018년에 참여한 IFAD 농민그룹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사업(PROPACOM-WEST)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향후 IFAD 코트디부아르 북부지역 사업(PADFA) 참여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으로 경북도와 재단이 그간 추진해 온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 사업이 더욱 강화 됐다.

장동희 새마을세계화재단 대표이사는 “지난 6년간 축적한 새마을세계화사업 노하우로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새마을운동이 더욱 확산되고 UN의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