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농촌체험관광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 【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농촌체험관광연구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추진하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
【예산=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농촌체험관광연구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회 활성화를 위한 ◇연간계획 수립 ◇관련사업 및 역량강화 교육안내 ◇회원의견 수렴 ◇과제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날 회원들은 교육과 벤치마킹 등 연간일정을 상의했으며 ◇농촌체험 역량강화 ◇네트워크 구축 ◇연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군에서 추진 중인 ‘예당호 착한농촌체험세상 조성사업’과 ‘융·복합활성화사업’에 대한 문화관광과와 농정유통과의 사업설명은 체험관광 활성화와 시너지 효과에 대한 참석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이어 진행된 과제교육에서는 체험농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리 떡 디저트 만들기 실습이 진행돼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떡 디저트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 미를 담은 한식 디저트로써 쌀 소비촉진과 건강한 식문화 보급에도 한몫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체험관광연구회원들은 열정이 남다르다”며 “체험 콘텐츠 다각화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