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코리아플러스】김병돈·강경화 기자 =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원장 박진구)는‘제9기 청소년운영위원회’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019년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자문, 평가, 참여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 반영을 돕는다.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임기기간 동안 청소년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청소년 축제 기획 및 운영,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우리지역의 건전한 청소년문화 진흥에 기여하고 주체적 참여의식 함양으로 청소년 개인의 사회적 성장과 미래상 정립을 위한 기회를 부여받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시설장 명의로 위촉이 되며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또한,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대내외활동 참여 및 교류활동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2월 11일 오후6시까지 금산다락원 복지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이메일(wj740921@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서식은 금산군청(http://www.geumsan.go.kr)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금산다락원(☎ 750-4440)으로 문의.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활동 진흥법시행령 제3조(청소년운영위원회의구성·운영)에 의거해 청소년 활동참여를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청소년 자치기구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