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특강, 현장 간담회, 정보공유 및 발전방안 모색

【대전=코리아플러스】강경화·장영래 기자 = 대전시는 28일 사회적협동조합 품앗이마을 로컬푸드 직매장(본점)에서 대전시와 자치구 농정담당부서 로컬푸드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 특강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문인환 사회적경제과장은 “로컬푸드를 활성화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고 안전한 지역먹거리로 시민의 건강증진과 따뜻한 지역사회공동체 형성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대전푸드플랜네트워크 홍은영 사무처장으로부터 대전시 로컬푸드 정책과 국내외 사례, 지역선순환식품체계구축 등 로컬푸드의 이해 특강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바른 유성 찬’인증 농산물의 안전성검사, 품질관리 등 직매장시설을 견학하고 푸드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어린이집 등 공공급식사업, 식품가공, 먹거리교육 등 현장을 견학하고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정보공유,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앞으로민선 7기 약속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먹거리네트워크 구축을 위한‘충청권 푸드플랜’을 수립키로 하고, 이를 위해 민관 거버넌스 구성, 연구․용역, 로컬푸드 광역인증제, 먹거리교육, 마을밥상 운영을 통한, 공동체 형성 등 시민 먹거리기본권 보장과 농업의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한 사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