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동=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충북 영동군은 1일 매곡면 일원에서 3·1운동애국지사숭모회(회장 박종덕)와 함께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를 열고있다.(사진제공=영동군)
【영동=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충북 영동군은 1일 매곡면 일원에서 3·1운동애국지사숭모회(회장 박종덕)와 함께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독립운동 애국지사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 각계각층의 군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분위기 속에 군민통합을 이루고자 마련됐다.

매년 매곡면에서 진행온 3·1절 기념행사를 올해 100주년을 맞아 군 단위 행사로 규모를 확대해 전 군민들이 경사스러운 날을 함께했다.

이날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유족, 숭모회원, 군인, 학생,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넘는 많은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민족자존의 기치를 높였던 애국지사들의 위업을 기렸다.

1부 추앙제례행사에는 매곡초등학교 앞 숭모비에서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유족대표 등이 차례로 헌작, 합동 묵념을 올렸다.

2부 기념식에는 독립선언서, 3.1독립운동 숭모비문 낭독과 3.1절 노래와 만세삼창이 이어졌다.

식후 행사로 매곡초에서 노천교까지 삼일절 만세 운동을 재현한 태극기 거리퍼레이드를 진행하며 그 시절의 만세 함성과 자주 독립정신을 되새겼다.

군 관계자는 “3.1운동의 의미와 정신을 새로이 기리며, 군민 화합 도모와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제100주년 삼일절을 맞아 나라사랑의 마음으로 지역 곳곳에 태극기 물결이 일렁일 수 있도록 공공용 차량과 택시 등 차량용 태극기 장착, 청사 외벽 대형 태극기 장착 등 범 군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해 군민들의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