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코리아프러스】강경화·장영래 기자 =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이창희)과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달 2월 28일 오후 3시 충남도청에서 충남국방벤처센터 설립 및 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기술품질원은 충남국방벤처센터의 전반적인 운영과 국방벤처기업 육성업무를 담당하며, 충청남도와 논산시는 충남국방벤처센터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재원과 지역 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연계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협약 체결 이후 세 기관은 충남국방벤처센터 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해 올해 7월 경 충남지역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협약기업을 모집하고, 9월 경 건양대학교 내에 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충청남도가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제조업 비중이 50%가 넘는 탄탄한 산업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전국대비 3.7%에 해당하는 1357개 벤처기업이 소재하고 있어 국방벤처센터 운영과 육성을 통해 우수한 벤처기업이 국방분야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창희 국방기술품질원장은 “충청남도가 경쟁우위에 있는 전력지원체계 산업을 중심으로 국방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센터운영을 조기에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방기술품질원은 2003년부터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8개 지역에서 국방벤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00여개의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이 국방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방위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18년에는 154개 중소·벤처기업이 국방분야에 진출해 44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