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강경화 기자 = 대전 아이파크 시티가 3월 중 분양을 예고한 가운데 대전 아이파크 시티만의 혁신평면 설계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7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대전 아이파크 시티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대부분이 4Bay 판상형 구조를 택해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이고 드레스룸, 펜트리, 알파룸까지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평형별로 살펴보면 84㎡A는 총 1215세대로 중소형을 대표하는 선호도가 높은 평면답게 와이드한 4Bay 판상형 구조를 택해 맞통풍이 가능하고 채광성과 환기 통풍성을 높였다.

4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이 배치되며 안방 대형 드레스룸에 환기창이 시공되고 부부욕실과 파우더룸까지 갖춘 게 특징이다.

84㎡B는 총 333세대가 공급되며 전면 4Bay구조로 안방에는 2개 방향으로 창문이 설치돼 햇살이 잘 들어와 쾌적한 실내공간이 보장된다.

3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이 배치되며 넓은 다용도실과 복도 펜트리 공간이 확보돼 공간 효율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총 461세대가 공급되는 104㎡A는 전면 4Bay 4Room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일조•채광성이 우수하다.
4개의 침실과 2개의 욕실이 배치될 예정이며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과 넓은 거실공간이 제공돼 보다 넉넉하고 여유로운 주거공간을 확보했다.

104㎡B는 총 145세대로 다양한 조망이 가능한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안방 욕실에 욕조가 추가 설치되며 주방 펜트리와 안방 알파룸이 시공돼 풍부한 수납공간이 확보됐다.

또 주방과 거실이 개방된 대면형 오픈 다이닝 구조로 조성돼 세련된 생활공간을 연출하고 차별화된 평면을 돋보이게 설계됐다.

122㎡는 총 268세대가 제공되며 전면 4Bay 4Room 판상형 구조로 와이드한 전면과 광폭거실 적용으로 개방감이 우수한 대형평면을 갖춰 일조 및 채광성이 우수하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을 갖추고 침실의 샤워 부스 공간과 욕조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더욱 쾌적하고 넓은 욕실을 사용할 수 있다.

145㎡는 총 132세대가 공급되며 정남향의 전면 5Bay 5Room 구조로 안방 2곳에 욕실 3곳을 갖춘 대가족도 만족하는 대형평면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안방 드레스룸 2곳이 시공되고 드레스룸과 파우더룸까지 갖췄으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를 택해 풍부한 수납공간과 고급스런 실내환경을 제공한 게 특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실현하는 남향 위주의 설계와 드레스룸, 펜트리까지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발길 닿는 곳마다 쾌적한 설계가 적용됐다"며 "아이파크의 혁신평면 설계는 대전이 기다린 도안 신도시의 눈부신 브랜드 도시 '대전 아이파크 시티'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