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초 돌봄공백 없앤다..새롬동·고운동남측 복컨서 운영

[세종=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세종시가 운영하는 초등학생 맞춤형 돌봄시설인 ‘다함께 돌봄센터’가 4일 새롬동과 고운동(남측)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을 연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기존 저소득층 위주의 돌봄에서 한발 더 나아가 소득기준과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 가능한 시설이다.

 

자격기준을 갖춘 관리자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상시 또는 일시(긴급)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의 학습 및 독서지도, 놀이활동 등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10월 시범사업으로 소담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 다함께 돌봄센터를 처음 개소해 운영 중이며, 올해 2곳을 포함해 오는 2022년까지 총 15곳의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새롬동·고운동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에 앞서 이용수요조사를 거쳐 실시설계, 관리자 및 돌봄교사 등 종사자 채용, 이용자 모집,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으며, 이날부터 문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황진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다함께돌봄센터 추가 개소로 맞벌이 부모의 학기 초 돌봄공백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초등돌봄의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세종시를 전국에서 아이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