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코리아프러스】김창종·장영래 기자 = 충남교육청 체육인성건강과 조기성 과장이 2019년 3월 1일자로 제33대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조기성 교육장은 충무교육원과 아산교육지원청, 음봉중학교와 온양중학교에 근무한 적이 있어 아산과는 인연이 꽤 깊은 편이다.

지난 1일 첫 부임일 부터 3.1.운동 기념 100인 학생 토의 한마당 개최 참여를 시작으로 관내에 소재한 학교를 방문해 교육환경을 파악하고자 했다.

새로 건립하게 되는 북부유아체험교육원, 충남과학교육원, 월천통합유치원, 충남다사랑학교, 국제교육원 등 현장을 순회하며 공사 진행 상황 점검에 힘쓰고, 3월 4일 개교를 앞둔 아산공수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직원들과 건설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일부 사립유치원이 2019학년도 개학을 무기한으로 연기함에 따라 취임식도 하지 않은 채 유아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긴급 돌봄 계획을 추진해 학부모들이 어린이집 및 아이돌봄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아산시청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앞으로 조기성 교육장이 교육행정기관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통과 문화, 청렴정신이 살아 숨 쉬는 아산에서 교육 가족들의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내며 아산교육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