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와 함께 자연환경 체험을 떠나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이항기)은 3일‘2009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환경 체험(민물고기 생태체험)’을 실시했다. 
 

 4일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대전 시내 유'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방학 기간을 이용한 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길러주며, 가족간의 사랑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했다.

 자연환경체험 행사는 10여년간 실시해 온 행사로 철새 관찰 체험 등을 실시한 바 있으며, 지난해부터 민물고기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민물고기 생태체험은 전북 무주군 부남면 잠두2교 및 굴암교 부근에서 수조에 민물고기 생태 환경 꾸미기, 노란물고기 만들기, 물고기 조립하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남대전민물고기생태보전모임의 전문 강사와 함께 엄마, 아빠와 자녀가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참가비는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가족(12가족)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이항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가족 구성원이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냄으로 해서 부모와 자녀간에 서로 대화하면서 사랑을 확인할 수 좋은 추억을 쌓고, 민물고기 생태 공부를 통해 자연과 사람의 관계를 이해하고 환경 보존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올해는 다문화가족도 참가한 바, 체험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험학습은 지난 7월 13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을 받은 후 1400여명의 신청자 중에서 선착순으로 1일 80명씩 103가족 320명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