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진기록물 아카이브 시스템 구축
‘대전찰칵’ 홈페이지 오픈
대전시 보유사진 47만장 시민 공개, 대전 역사 한눈에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대전찰칵' 홈페이지 화면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1960년대 가축품평회 모습’, ‘1970년대 대전천 풍경’, ‘1980년대 반상회 모습’, ‘1990년대 월드컵경기장 공사모습’, ‘2000년대 홍명상가 철거 장면’ 등...

대전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 시스템이 일반 시민에 공개된다.

대전시는 시 출범 7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보유한 사진자료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사진기록물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해 일반 시민에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카이브 홈페이지인‘대전찰칵’(http://photo.daejeon.go.kr)을 통해 공개된 사진자료에는 1950년대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전시가 촬영한 사진자료 47만여 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대전찰칵’홈페이지는 검색어 입력만으로도 사진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인기사진, 주제별 사진, 시기별 사진, 그때 그곳, 스토리앨범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모든 사진은 별도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며, 사진의 다운로드가 필요할 경우 파일명과 활용분야, 목적 등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김기환 대전시 대변인은 “대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수많은 사진들을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많은 시민들이 대전을 알아 가고 이해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대전시는 구축된 아카이브의 시스템의 사진을 선별해 오는 내달 1일과 2일 이틀 동안 시청 1층 전시실에서 아카이브 사진전을 개최한 뒤 구청,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순회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찰칵’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