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기관장들과 재학생들의 축하 인사 및 선물증정 행사 등으로 환영
새로운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이 엿보여

【익산=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꿈을 향한 첫 걸음”익산 웅포초 김옥순, 박순덕 어르신 입학식 열려
【익산=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꿈을 향한 첫 걸음”익산 웅포초 김옥순, 박순덕 어르신 입학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제공=인가교육지원청)

 

【익산=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웅포초_입학식
【익산=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웅포초등학교가 입학식을 갖고있다. (사진제공=전북교육청)

【익산=코리아플러스】이준식 기자 = 익산시 웅포초등학교(교장 김영술)에서 의미 있는 입학식이 열렸다.

 

지난 4일 실시된 입학식에 이어 20일 또 한 번의 입학식이 열린 것이다.

 

두 번째 입학식을 통해 신입생으로 웅포초등학교의 학생은 지역에 거주하시는 두 어르신이다.

 

김옥순(82, 1937년생), 박순덕(63, 1955년생) 어르신이 그 주인공이다.

 

두 분은 마을 공동체에서 운영하는 한글해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가 더 많은 배움을 얻고자 웅포초등학교에 입학하기로 결심했다.

 

마음속 한 켠에 묻어 두었던 젊은 시절의 꿈과, 배움을 향한 열정을 찾기로 하신 것이다.

 

이에, 웅포초등학교에서는 두 어르신의 입학을 허가하고, 축하하기 위해 두 번째 입학식을 연 것이다.

 

28명의 재학생과 지역사회 기관장, 학부모의 축하와 선물을 한 아름 받으며 신입생이 된 두 어르신은 '꿈을 향한 첫 걸음, 힘찬 출발'의 의미를 담은 입학식을 치렀다.

 

  1. 김영술 교장은 인사말에서 “두 어르신의 배움을 향한 큰 용기와 도전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오늘 내딛으신 배움의 첫 걸음을 우리 웅포초등학교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이 응원하고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나이를 뛰어 넘어, 배움에 대한 열망으로 웅포초등학교의 신입생이 된 김옥순(82세), 박순덕(63세) 어르신께서 건강하고, 즐겁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시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