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충남상인연합회장 이·취임식 참석

▲ 【태안=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3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충남상인연합회장 이·취임식에 참석, 전임 회장 이임과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
【태안=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3일 태안 리솜오션캐슬에서 열린 충남상인연합회장 이·취임식에 참석, 전임 회장 이임과 신임 회장 취임을 축하했다.

양 지사와 충남상인협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연혁 및 현황 보고, 박형래 전임 회장 이임사, 명영식 신임 회장 취임사, 위촉장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새롭고 다양한 형태의 유통이 등장하고,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통시장이 부활을 위해서는 스스로의 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통 4.0 흐름에 걸맞는 디지털 마인드와 정보기술 습득 등을 위해 힘 써 달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충남도는 기업형 슈퍼마켓을 합리적으로 규제하고, 영세 자영업자를 보호하며, 주차환경 개선,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 및 상인 교육, 청년 창업 지원, 마케팅 및 상품 개발 등 경영혁신을 위한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며 "힘과 지혜를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