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달원) 평생교육원은 지난 21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8층 소회의실에서 양병찬 평생교육원장과 이상수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 사회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협약서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공주대학교)
【공주=코리아플러스】장영래 기자 =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박달원) 평생교육원은 지난 21일 오전 11시 30분 대학본부 8층 소회의실에서 양병찬 평생교육원장과 이상수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 사회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협약서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식 및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고 교육정보의 공유와 교육 및 사회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통한 교육·연구·연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날 양 기관은 교직원의 연수지원, 교생실습 및 학술 세미나 개최, 교육시설 공동 활용 및 지원,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 등의 주요 협력사항에 대한 내용을 담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병찬 평생교육원장은“지역사회를 위한 지역공헌형 평생학습 중심대학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지역민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지역민의 삶과 어우러지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 행사는 공주대 평생교육원 양병찬 원장을 비롯한 이일주 대학원장, 이일규 대외협력본부장, 백광현 대외협력과장 및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이상수 회장, 이쌍선 계룡시 지회장, 조윤정 서산시 지회장, 김용일 재무이사, 김효빈 정책이사, 이복자 기획이사, 김교민 계룡지회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와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