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코리아프러스】 유충동 기자 = 유승호 대전시의회 의원은 대전시의회 5분 발언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외지인 이날 관광객이 대전을 방문할 때 관문인 대전역이 성매매집결지”라며 “대전역을 도시재생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대전시에 대전역 문제에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대전=코리아프러스】 유충동 기자 = 대전시가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의 관문인 대전역이 일제시대의 잔재인 공창제도의 성매매 집결지의 모명을 벗고 중부권 관광거접도시의 관문으로 도약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다.

유승호 대전시의회 의원은 대전시의회 5분 발언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외지인 이날 관광객이 대전을 방문할 때 관문인 대전역이 성매매집결지”라며 “대전역을 도시재생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대전시에 대전역 문제에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유승호 의원은 “대전시가 대전시 출범 70주면, 광역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해 ‘대전방문의 해’로 정해 관광객 1000만 명을 유치하고 중부권 광광거범 도시로 도약을 힘쓰고 있지만, 대전역 주변지역임에도 각종 개발사업에 소외되고 외면받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전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대전역의 성매매집결지 문제를 극복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는 “대전 역에서 걸어서 5분 이내의 거리에 있는 동구 정동과 중동의 성매매집결지 일대가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와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들에게 조차도 호객행위에 다른 부정적 이미지로 각인이 되면서 외면 받고 있다”고=라며, 꾸짖었다.

사단법인 여성인권 티움에 따르면 대전역을 중심으로 이러한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이 50명 이다.

성매매업소는 90여개 이상이다.

성매매 여성은 200명 이상으로 파악했다.

경부선철도가 놓이면서 대전역과 철도 관사촌이 생겼고 당시 합법적인 공창제도가에 의한 성매매가 성행하면서 지금가지 성매매집결지로 남아있다.

우승호 의원은 다른 지역의 도시재생 극복사례인 전주시의 ‘선미촌’, 아산시의 ‘장미마을’, 원주시의 ‘희매촌’ 등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