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굿뜨래’국가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부여군‘굿뜨래’국가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
  • 한동욱 기자(grart4000@naver.com)
  • 승인 2019.04.08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코리아프러스】 한동욱 기자 =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 공동브랜드‘굿뜨래’가 국가브랜드대상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해 8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선정되고 있다. (사진=부여군 제공)
【부여=코리아프러스】 한동욱 기자 =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 공동브랜드‘굿뜨래’가 국가브랜드대상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해 8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 선정됐다.

국가브랜드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 산업, 도시, 농식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NCI(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지난해 12월부터 국내 기업과 지방자치단체가 보유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기초조사를 한 뒤 지난 3월 20일까지 지역·연령·성별·인구비례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해 평가하고, 그 결과 부여군 공동 브랜드 굿뜨래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은 소비자 평가에 의한 8년 연속 수상하는‘굿뜨래’의 명성을 재차 확인하는 현장이었다.

이번 수상으로‘굿뜨래’브랜드의 인지도 증대를 통한 국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로 부여군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가 기대된다.

부여군은 2003년부터 굿뜨래 브랜드를 개발하여 2년 주기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생산자·단체를 대상으로 굿뜨래 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브랜드의 육성을 위해 전문화, 조직화, 다양한 소비환경에 맞춘 브랜드 마케팅 다각화 및 농식품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이고 철저한 품질관리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농식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여 오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해 파종단계에서부터 유통·출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품질관리사를 운용하고 PLS시행에 따른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출하 전 농산물 안전성 검사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부여군 관계자는 "굿뜨래가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먹거리로 거듭나는 세계적인 브랜드‘굿뜨래’로 성장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로서의 당당한 품격과 위상을 지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