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천안=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은 9일 시내 공·사립유치원 교육과정 교사와 방과후 과정교사 300명을 대상으로 2019 유치원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유치원교사의 생활지도 능력 향상을 목적 오전에는 방과후과정 교사, 오후에는 교육과정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첫 번째 강의는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주진관 관장을 강사로 초빙해 유치원 교사라면 매년 1시간 이상 의무로 이수해야 하는 아동학대예방(신고의무자교육)교육을 실시했다.

두 번째 강의는 사회가 변화·발전하면서 다양한 인권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인권에 대한 이해와 인권 감수성 증진을 위해 대전충남인권연대 이상재 사무국장의 강의로 운영됐다.

이날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사들은 유아뿐 아니라 타인을 바라보는 시각과 대하는 태도를 재점검해 보는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석한 A 교사는 "유치원에 머무는 시간이 긴 방과후 과정 유아들에게 엄마 품과 같은 따뜻한 교육과 보육을 제공해야하는 방과후 과정 담당교사의 역할을 점검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허삼복 천안교육장은 “유치원 교사 대상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기 위한 교사의 기본소양 함양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