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증시험연구 통해 2016년부터
- 안성과 부남면 등지서 한 해 5톤 생산
- 청정 고랭지무주에서 키워 깨끗하고 식감도 일품

▲나른한 봄, 청정무주 밭 미나리 맛보세요! (사진/무주군)

【무주=코리아프러스】최낙철 기자 =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증시험연구를 통해 생산을 시작한 밭 미나리가 지역특산채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2016년도부터 안성면 일원(안성, 부남 등 14농가)을 중심으로 고랭지 청정미나리 생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현재는 재배면적이 0.7ha에 달한다. 한 해 5톤 정도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 밭 미나리는 담수에 의존하는 논 미나리와 달리 밭과 논의 절충형으로 재배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속이 비어있지 않아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다.

두문마을 이장 성영석 씨는 “하우스에서 지하수를 활용해 재배하기 때문에 깨끗할 뿐만 아니라 일교차가 큰 고랭지에서 키워 품질이 우수하다”라며 “정성껏 수확하고 있으니 붉은 안토시아닌 색소를 머금고 향긋한 내음을 풍기는 무주 밭 미나리의 맛, 꼭 한 번 보시라”고 전했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기술연구과 연구개발팀 이장원 팀장은 “우리 군에서는 안성면 두문마을과 명천마을, 적상면 초리마을이 마을로 가는 축제 등 각종 행사와 연계해서도 소득을 창출하고 있다”라며“고랭지 청정 무주에서 생산한 밭 미나리가 앞으로는 우리 군 관광산업과 연계한 6차 산업화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채소로 알려져 있는 밭 미나리는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은 물론, 피로와 간 기능 개선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며 퀘르세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염과 항염증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