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이 만족하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이 만난 사람들’에서 지난 26일 대전 둔산동 소재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 박태건 이사장을 만나 그의 이야기를 들어 봤다.

□대담 및 정리: 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작은 체구지만 스마트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박태건 이사장.

그는 지난해에 공공보건의료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CMI)과 대전 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이 선정 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는 전국 국립대학병원, 지방의료원, 특수병원, 노인병원 등 공공병원 22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 해 보건복지부에서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을 대전지역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한 것이다.

-자신을 소개 해 달라.

 

 

기자의 질문에 거침없이 대답하는 그의 모습을 보며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노력하는 그의 자신감을 엿 볼 수 있다.

 

-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은 어떤 곳인가?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은 C.M.I 종합검진센터와 CM.I 산업보건센터, 대전광역시립제2노인전문병원, 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을 운영하는 전문 의료재단" 입니다.

 

 

C.M.I 종합검진센터 내부모습

 

-C.M.I 종합검진센터와 CM.I 산업보건센터를 자세히 설명해 달라.

“C.M.I 종합검진센터와 CM.I 산업보건센터는 20년 노하우의 안정된 기술력과 최첨단 의료장비로 성인병검진(5대암 검진: 위, 대장, 유방, 자궁 및 간암), 고용노동부 지정 특수건강검진(작업환경측정, 보건관리대행), 학생검진 및 영유아검진을 진행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정 전문 건강검진센타”입니다.

◇모두를 위한 신념원칙

“고객의 시각으로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고, 최신의 의료장비와 함께 최고의 의료서비스제공을 하며 개인별 맞춤 검진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정도관리를 통한 전문기술 확보하고 있으며 전문 사후관리팀의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최고의 의료장비 도입의 투자원칙을 추구하고 FULL DR-PACS 구축을 통한 최상의 영상자료 확보로 질병의 조기발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 정신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위해 최소의 기다림과 편안한 휴식이 있는 여유로운 공간디자인, 친절하고 정확한 개인맞춤형 상담, 5성급 호텔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안락한 인테리어,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신념있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고 말한다.

◇종합건강검진의 필요성

박 이사장은 다음과 같은 증세가 있으신 분은 반드시 건강진단을 통해 이상유무를 확인 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이상 가족력을 갖고 계시는 분 ▲술·담배를 많이 하시는 분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무기력하신 분 ▲이유 없이 체중이 급격히 늘었거나 감소하신 분 ▲식욕이 없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 ▲소화 장애나 과민성 대장증세가 있으신 분 ▲암에 걸리지 않았을 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과 불안감이 있으신 분 ▲결혼을 앞두고 계신 예비부부.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을 소개해 달라.

“대전광역시립 제2노인전문병원은 대전시 동구 산내로 300에 위치하고 있고 국가 치매정책 및 지역의료서비스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치매거점병원’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중앙치매센터, 광역치매센터 및 지역보건기관과 협력하여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는 전문의료 기관" 입니다.

또한 "하나로 통합하여 최적화된 시스템속에 부모님을 공경하는 자녀들의 정성어린 마음과 사랑을 통해 의학적 치료를 실현하는 사랑이 가득한 노인전문병원" 입니다.

 

대전시립제2노인전문병원

 

-영동에도 노인전문병원이 있는 것으로 안다. 어떤 곳인가?

“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은 영동읍 대학로 290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120병상을 갖춘 영동군 군립노인병원으로서 입원을 통한 집중치료와 통원(외래)치료를 병행하실 수 있습니다."

 

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

 

또한 "양·한방 협진체제 구축으로 전문 의료진의 진료 서비스와 전문적인 물리치료사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병원내의 전문 간병인에 의해 24시간 간병으로 보호자가 환자를 간병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히 도심속에서는 찾을 수 없는 수려한 환경은 물론 환자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식단제공 등으로 요양병원으로서의 최대의 환경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병원 주변이 산과 숲 으로 어우러져 쾌적한 환경과 아름다운 연못둘레에 조성된 산책로 등 환자의 정서함양과 병세의 회복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을 말해 달라는 기자의 질문에 박 이사장은 “의료법인 중앙의료재단 C.M.I를 통해 우리사회의 질병예방과 건강한 사회 구성을 위해 노력하며, 보건의료에 관한 연구 및 산업의학 연구개발을 통하여 유해 작업환경 개선 및 직업병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함을 목적으로 하며 질병 없는 건강한 삶, 풍요롭고 행복한 건강 100세를 위하여 함께 하겠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