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계속된 행보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계속된 행보
  • 안창용 기자(1004ceoman@hanmail.net)
  • 승인 2019.05.14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소상공인, 전통시장 마케팅 역량 향상 기대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14일 오후 3시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오른쪽)과 김기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왼쪽)이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이 14일 오후 3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맞춤형 방송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판로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그간 벤처, 사회적기업, 소셜벤처기업 등 혁신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던 방송광고 지원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까지 확대된 것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혁신형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대한 마케팅 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한 교차홍보를 통한 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국민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성화 지원정책 발굴 등이다.

특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서 공단 사업을 지원받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TV, 라디오 등 미디어 광고비 70%를 할인 지원해, 비싼 비용 때문에 이용할 수 없었던 방송광고를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공단지원 사업의 수혜 기업이나 단체 중 방송광고 지원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라면, 14일(화)부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홈페이지(www.kobaco.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 자리에서 조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면서도 마케팅자금의 한계로 인해 방송 광고를 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방송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마케팅지원 활성화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과 공사는 협약 이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활용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광고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상공인 전용상품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인 업무지원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