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최주환, 이하 ‘대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탤 전문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지역사회봉사단을 모집한다.

연4회 이상 활동 가능한 전문 재능을 가진 지역주민 5인 이상의 단체 또는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보건의료봉사나 벽화·집수리·도배 등의 기술기능봉사, 교육학습봉사, 노력행정봉사, 상담정보봉사, 문화예술봉사, 교통환경봉사, 운영지원봉사 등 다양한 전문 영역에 대하여 두루 모집하고 있다.

지역사회봉사단은 위촉장을 수여받은 이후 봉사활동시간 인정(확인서 발급)은 물론, 활동재료비 지원이나 상해보험 혜택, 문화공연 및 스포츠경기 무료 초청, 우수 봉사단 표창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마침 대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오는 6월 3일까지 ‘2019 전문봉사단 봉사활동 재료비 지원 공모사업’ 중에 있으며 전문봉사단 모집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역사회봉사단 신청이나 활동재료비 지원 신청을 희망하는 봉사단체나 모임은 대전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www.djbokj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역사회봉사단 담당자(☎070-4279-2692)에게 상담·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