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23일 10시 30분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개인과외교습을 신고한 운영자 60여명을 대상으로 개인과외교습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8년 4월 10일 이후 신규 신고한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개인과외 교습의 건전운영 및 안전성 제고 중점 추진사항 ▲ 관련법규 안내 ▲ 법위반 사례 ▲ 기타협의 및 정보 공유 등 신규 개인과외교습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위주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특히 이날 조기성 교육장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그동안 학원 운영자 및 강사 연수는 도교육청 주관으로 정기적(연1회)으로 실시되어 왔으나, 개인과외교습 운영자에 대한 정규 연수 기회가 없어 교습운영에 필요한 기본적인 실무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됐다.

이에 이번 아산교육지원청의 개인과외교습자 역량강화 연수는 개인과외교습 운영자들에 대해 마중물의 역할을 하였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조기성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개인과외교습자들에 대한 충분한 사전교육으로 학원법 위반에 따른 행정처분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청 차원에서 건전하고 투명한 개인과외교습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