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우리 국민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한 사건과 관련해 30일 오전 11시45분 관계부처 장관 등과 긴급대책회의를 여민1관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서울=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우리 국민이 탑승한 유람선이 침몰한 사건과 관련해 30일 오전 11시45분 관계부처 장관 등과 긴급대책회의를 여민1관 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청와대)

 

이 자리에는 국가안보실장, 외교부 장관, 국방부 장관, 행안부 차관, 국정원장, 해경청장, 소방청 서울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긴급대책회의에서는 현재 상황, 현지 조치사항과 부처별 협조가 필요한 사항들이 논의하고 문 대통령은 외교부에서는 소방청 구조대 2개팀 12명을 포함한 18명을 1차 신속대응팀으로 급파 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세월호 구조 유경험자 등으로 구성된 해군 해난구조대 1개팀(7명)과 해경 구조팀(6명), 국가위기관리센터 2명 등을 후속대로 파견해 현지에서의 구조와 사고 수습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사망자의 신속한 국내 운구, 부상자와 그 가족의 귀국 등 필요한 조치도 세심히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이다.”라고 강조하며, "구조 인원과 장비를 최대한 빨리 투입해 사고 수습과 조치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