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LNG 발전소...주민과 대전시민의 동의 얻어야
평촌산업단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유치 방향으로 추진

박병석 국회의원 (사진제공=다음)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박병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갑)은 지난 1일 대전시 서구 평촌동 LNG발전소 MOU체결과 관련된 입장문에서 “대전시는 시민들의 뜻에 따라 LNG 발전소 논란 확산 전에 조기 결정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전시 시민들 뜻에 부응해야

박 의원은 “평촌 LNG 발전소는 주민과 대전시민의 동의 없이는 유치할 수 없다는 것이 나의 확고한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전시도 시민들의 뜻에 부응 할 것을 촉구한다" 며 "논란이 확산되기 전에 빠른 결정을 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기공식... 분명한 입장 전달

박 의원은 “지난 4월 3일 한국발전인재개발원 기공식에서 처음만난 서부발전 사장에게도 이같은 입장을 분명하게 전달했다”며 “기성동 지역 주민대표 분들에게도 입장을 전달했고, 방송 인터뷰 등을 통해서도 입장을 밝혀 왔다”고 강조했다. 

◇평촌산업단지...기업유치방향 추진

박 의원은 "기성동 평촌산업단지는 대전 시민들을 많이 고용 할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 며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그의 속내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제기돼온 LNG발전소 발전소 관련 MOU 체결 과정에 털끝만큼도 관여한 적이 없다" 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목적을 두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비열한 행위에는 단호하게 대처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3월 19일 대전시청에서 대전시, 한국서부발전㈜, 대전도시공사와 평촌산업단지 내 부지(14만여㎡)에 청정연료 복합발전단지 건설을 위한 입주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서부발전은 2022년 7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천연가스발전시설 1000MW급, 수소연료전지 150MW, 태양광 2MW 발전시설을 건설하고, 대전시가 사용하는 약60%의 규모의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하지만 일각에서 대기환경 오염우려와 주민소통 부족 등을 이유로 결사반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