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11일 시청 공무원 100여명 대상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역량 강화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 이끈다.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역량 강화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 이끈다.

【전주=코리아플러스】 이준식 기자 = 전주시가 직원들의 규제개혁 역량 강화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이뤄내기로 했다.

시가 11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인허가 담당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현장에서 바라본 기업 규제개혁’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정부 규제혁신 정책 방향과 현장에 산재해 있는 규제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박재현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지원단 기획조정팀장은 “중소기업이 불편 없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획일화되고 경직된 규제보다는 합리적이고 유연한 규제가 필요하다”면서 “현장에서 지역현실에 맞게 기업이 필요로 하는 규제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규제개혁 사이버교육 청취 독려 등을 통해 전주시 공무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의식 함양을 이끌어내고,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거나 기업·소상공인의 경영활동에 장애가 되는 규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규제의 존치 필요성을 공무원이 입증하는 ‘규제입증책임제’ 등을 통해 시민중심의 행정을 강력히 추진할 방침이다.

유경수 전주시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기업의 현장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여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나가겠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