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고 1학기 학부모 초청, 자녀 수업참관 기회 제공

【공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공주여자고등학교는 14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1학기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수업공개에 앞서 회의실에서 이은모 교장의 1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내가 있었고, 이어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안내, 학부모 수업참관 방법에 대한 연구인문교육부장 교사의 연수가 있었다.

이어 5, 6교시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전 교과교실에서 전 교사의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다. 수업 공개 후 7교시에는 학부모와 담임교사가 함께 자녀의 학업 및 교우관계,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눔으로써 자녀의 학교교육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을 참관한 한경선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의 배움이 있는 행복수업을 전개하기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수업 분위기가 전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변한 것 같아 더욱 보기 좋았어요.”라며 참관 소감을 밝혔다.

이은모 교장은 "공주여고는 학부모 초청 수업 공개의 날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급 및 교과 담임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와 학교, 학부모, 학생 등 교육의 3주체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여고는 선진형 교과교실제의 내실 있는 운영과 배움중심 수업을 통한 수업방법 개선을 위해 특색교육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한 학기에 2주씩 2회에 걸쳐 학생참여형 수업 공개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수업 관찰 노트를 전교사에게 배부하여 학생들 하나하나 수업 관찰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에 꼼꼼히 기록해 학교생활기록부 전형에 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