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현장 안전 관리 점검 확인, 공사 추진 철저로 주민 불편 최소화

【금산ㆍ계룡ㆍ논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가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도로공사 현장 등 점검‧확인을 위한 현장 방문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장기 계속공사 중인 지방도로의 공사 추진 현황 및 실태를 확인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공사장 안전 및 문제점 등을 파악하여 안전한 공사 현장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8일 지방도 635호(복수~대전 2차) 확‧포장공사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그동안 추진 현황 및 절토사면 깎기 및 법면 보호‧보강공 작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공사 추진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계룡소방서 청사 신축 현장과 국방대 진입도로 지방도 확‧포장사업 현장을 찾아 공사 진척사항 점검 및 현황을 청취하고 공사 관계자와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대영 의원(계룡)은 "계룡소방서는 충남에서 가장 최근에 개서한 소방서로 신축 청사가 완공되기 전까지 임시청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면서 "4만 3천여 계룡시민의 안전을 위해 근무하고 있는 계룡 소방공무원들이 내년이면 멋진 청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김형도 의원(논산2)은 "국방대 진입도로 지방도 확‧포장사업은 논산시 연산면 연산리에서 양촌면 거사리까지 4.2km의 도로를 395억원(공사비 197억, 보상비 198억)을 들여 포장하는 사업이라 면서 내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보상 및 미이전 지장물 철거 등 공사 추진에 문제가 없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19일에는 서천 국립생태원~동서천IC 도로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진척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도민들의 교통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전익현 의원(서천1)은 "2013년 국립생태원과 2015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관으로 동서천IC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면서 관광객과 주민들의 불편이 최소할 될 수 있도록 공사 추진 철저 및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달라"고 역설했다.

장승재 위원장(서산1)은 "도내 많은 지역에서 각종 공사가 시행 중이라면서 공사 현장에서는 우기를 대비해 현장을 다시 점검하고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확인 및 점검으로 도출된 문제점은 반드시 우기 전에 조치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