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연종석 위원장은 18일 위원회를 개최,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교육위원회 예비심사 결과를 존중해 7개 사업 266억원을 삭감했다.

【청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연종석 위원장은 18일 위원회를 개최,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고 교육위원회 예비심사 결과를 존중해 7개 사업 266억원을 삭감하고 있다.

 

삭감사업은 초,중,고교 공기순환기 설치사업 265억원, 청주남중테니스장 보수 및 퇴직교원단체활동지원 사업 1억원 등 총 266억원이다.

위원회는 쟁점이 된 공기순환기사업에 대해 소관 상임위에서 삭감된 사유로 공기순환기의 성능이나 효과가 아직 검증이 되지 않았다.

특히, 소음으로 인해 수업 차질이 우려된다는 도 교육청의 의견을 인용해 결정했다.

또한, 도 교육청에서 주장한 대로 해당 사업의 필요성을 일부 인정해, 공기순환기 예산 총 276억원 중 유치원과 특수학교에 배정된 10억원은 삭감하지 않았다.

위원회는 해당 예산의 집행 성과를 살펴보고, 삭감된 예산의 향후 추경 편성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연종석 위원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공기순환기 사업의 필요성에는 공감하나, 초기 투자비용에만 수백억이 들어가고 향후 추가비용으로 수천억에 이르는 사업에 대해 효과를 검증한 후 다음 추경에 반영 여부를 결정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삭감사업에는 청주남중테니스장 사업과 퇴직교원단체활동 사업도 학생이용률 저조와 사업성과 미미로 삭감됐다.

향후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도청과 도 교육청의 2018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끝으로 오는 30일 ‘제11대 충청북도예산결산특별위원회 1기’ 임기를 마무리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