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광섭의원,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활용방안 마련

-

【태안=코리아플러스】 명한영 ㆍ장영래 기자 = 충남도의회가 태안군의 천연의 관광자원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토지활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의 의견수렴에 나섰다.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활용방안 마련’이라는 주제로  26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의정토론회에서는 지역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 활용 마련을 위한 충청남도의 관련 정책 방향과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먼저 유영철 도화엔지니어링 이사는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 활용방안이라는 주제 발표에서 태안군이 수립하고 있는 군기본계획을 토대로 태안군에 적합한 개발가용지를 분석하고 발표했다.

첫 번째 토론자로 임형빈 충남연구원 연구위원은 도시계획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설명하였고 이에 적합한 태안군의 계획 방향을 제시했다.

두 번째 토론자로 나선 신문웅 충남지역언론인연합회회장이자 태안신문 편집국장은 언론인으로써 태안군의 발전방향과 토지 활용방안을 지역언론인 관점에서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 활용 방안에 대한 소견이라는 주제에서 제시했다.

세 번째 토론자로 나선 김성길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는 태안군의 천연의 관광자원을 적극적 활용을 통한 지속가능한 개발을 주제로 태안군의 공간구조와 토지이용방향에 대한 소론이라는 주제에서 학자의 관점에서 제시했다

네 번째 토론자인 임승만 충청남도 건설교통국장 직무대리는 태안군 발전을 위한 토지활용방안이라는 토론문을 통해 공공업무를 수행하는 공직자의 관점에서 태안군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다.

마지막 토론자인 권혁일 충청도시기술공사 대표는 태안군기본계획상 개발가용지 확보를 위한 인구지표 보정방안이라는 토론 주제를 제시하여 인구지표 설정에 있어서 중요성을 강조하고 인구지표를 보정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토론회의 좌장으로 의미있는 논제들을 이끌어 낸 충청남도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정광섭의원은 태안군의 천연관광자원과 함께 다양한 관광수요를 보다 능동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일관성있는 계획 추진과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지역의 균형있는 발전을 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역설함으로 큰 호응을 유도했다.

한편, 충청남도의회는 이날 제시된 전문가 및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