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원자치회로 명칭으로 바꿔라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을 만들어야 할 세종시 주민자치회가 결국은 정치와 관이 개입해 출범 취지가 무색해졌다.”고 논평을 통해 밝혔다.

다음은 논평전문이다.

이럴거면 차라리 세종시 주민자치회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원자치회로 명칭으로 바꿔서 사용해야 하는 것이 나을 것이다.

단층제로 운영되고 있는 세종시에서 주민자치회 구성에 시의원과 동장이 개입한 것은 민주당 시당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이춘희 세종시장이 개입한 것과 같은 꼴이다.

엄격한 정치적인 중립 의무가 있는 집행부를 일원으로 독립적인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주민자치회가 정치적으로 편향되게 구성되고 내년 총선에 동원 된다면 사실상 집행부 조직에 의한 은밀한 선거 운동이 펼쳐질 우려도 다분하다.

민주당은 세종시민의 절박한 현안은 내몰라라 하면서 주민자치회를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이라는 점을 망각하고 단지 선거판에 이용할 궁리만 하고 있다는 비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세종시가 자치위원들의 나이를 16세 이상으로 계획해 미성년자들에게 정치적 중립성을 상실한 주민자치회 결정에 참여토록 한 것은 청소년에게 정치적 편향성을 심는 교육의 중립성을 훼손하는 행위로 강력히 규탄하며 전면 수정할 것을 다시 요구한다.

정치와 관이 개입한 이같은 사태는 정치적인 목적으로 주민자치회를 이용하려는 의심이 명확히 드러난 사건으로 감사를 실시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하여 시민들에게 공개하길 촉구한다.

2019. 7. 4

자유한국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직무대행 송아영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