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디자인 전문인력 배출로 책임지다.
일자리 창출, 디자인 전문인력 배출로 책임지다.
  • 장영래 기자(adjang7@hanmail.net)
  • 승인 2019.07.0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부산디자인센터, 우수디자이너 양성 및 취업지원

【부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재)부산디자인센터가 디자인 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우수한 일자리 창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부산디자인센터는 2015년부터 약 5년간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그 중 디자인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양성과정의 일자리 창출의 올해 상반기 성과가 드러나고 있다.

5일 수료식을 진행하는‘프론트엔드 웹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은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실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현장맞춤형 교육이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총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한다.

지난 6월에도‘인디자인을 활용한 편집디자인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 1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의 채용예정자 양성과정 수료생은 매년 80%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올해 수료생 역시 수료직후 취업을 연계하여 82%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부산디자인센터 진흥본부 배기범 본부장은 올해 수료생에 추가적으로 협약기업 취업 연계 및 취업지원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기업의 디자인 경쟁력 향상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디자인센터는 2018년 부산시 일자리창출실적(출연기관 부문) 1위를 달성하는 등 일자리창출에 앞장서며, 지난 5월 조직개편을 거쳐 일자리창출팀에서 취업창업진흥팀으로 개편하여 취업 및 창업 등에 전문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