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대비 서청주교·석남교 수해복구 현장 점검

【청주=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은 9일 서청주교·석남천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추진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고 장마전선이 북상해 이번 주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다는 기상청의 보도에 따라 집중호우에 선제적 대응으로 수해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청주교·석남천 재가설 공사는 2017년 집중호우 피해에 따른 수해복구사업으로 지난해 10월 착공해 2021년 2월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장에서는 현재 하상폐기물 정리를 통한 통수단면 확보, 토사사면 유출방지를 위한 세굴방지시설 설치, 유사시 신속한 상황전파를 위한 비상 연락체계 구축 등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한 시장은 공사 추진현황, 수해 예방시설 점검, 수방자재 및 장비 보유현황, 폭염 대비 근로자 쉼터 등을 꼼꼼히 점검한 후 “이제 본격적인 장마 기간으로 공사 추진 시 집중호우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시민 불편이 없도록 공사를 추진하라”라고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7월 중순까지 기존 교량을 철거한 후 교량의 교대 기초 작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본격적인 하상 공사는 장마철이 지난 후 공사를 추진 할 것이다”라며 “최대한 이른 시일에 공사를 준공해 수해 예방과 시민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 시장은 지난 6일 폭염경보에 따른 긴급 대책회의와 함께 폭염에 취약한 내수읍 묵방리 육계농가와 내수분회 경로당을 방문해 현장실태를 점검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