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계 환자를 위한 식단전시회
심혈관계 환자를 위한 식단전시회

【전북=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원광대학교병원은 9일 영양팀과 영양관리위원회 주관 아래 고혈압과 고지혈증에 관한 내 혈관, 건강 식단으로 낮추고라는 주제로 심혈관계 질환 환자를 위해 열었던 식단 전시회가 열렸다.

외래1관 1층 현관에서 심혈관계 입원 환자 및 내원객들과 교직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질환과 체질에 맞는 올바른 식사 관리를 위한 식단 전시회를 실시 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혈압과 고지혈증 예방 및 빠른 질병 회복 도모를 목적으로 심혈관계 환자에게 적용되는 권장 식단을 전시하고 소금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은 식품 전시와 식사 관리 원칙, 식품 선택 요령 등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환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사 관리를 안내하고 개인별 영양 상담을 통해 1일 필요 열량에 따른 맞춤 식사 관리를 지도함으로써 실생활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저염식을 체험할 수 있는 시식 코너도 마련해 고혈압 환자에게 권장되는 소금간을 느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행사에 참석한 450여명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환자 및 전 교직원의 식사에 관한 식단 관리, 식재료 관리, 식사 준비에 이르기까지 영양사와 급식조리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본원 영양사들이 건강파수꾼으로서의 역할도 중요하고 바쁠텐데 환자를 위한 식단 전시회까지 열어 매우 소중한 정보와 시간들을 제공했다. 본원을 찾는 모든 분들이 오늘 소개된 올바른 먹거리를 주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영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