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복흥면 중리마을회관에서 주민들 대상으로

【순창=코리아플러스】 이한국 기자 = 순창군이 지난 8일 복흥면 중리마을회관에서 농촌다움 복원사업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농촌다움 복원사업`은 농촌지역에 존재하는 생태계, 고건축물, 농촌 공동체 등 독특한 문화나 전통 등 농촌고유의 가치와 정체성을 보여주는 유, 무형의 자원을 복원하고 되살리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관련 지침을 준수해 주민과 행정이 각자의 요구를 맞춰 조율해 나갈 필요성이 높다. 여기에 향후 시설이나 콘텐츠 구축이 완료되며 주민 자체적으로 조직을 결성해 운영할 필요성이 있어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협조가 강력히 요구된다.

이날 군은 `농촌다음 복원사업` 초안을 수립해 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지침과 진행방향, 사업 주체별 역할 등에 대해 설명을 이어갔다. 특히 무엇보다 군은 주민들로 구성된 추진위원회가 앞으로 행정과 주민간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번 사업의 주된 부분인 커뮤니티 공간과 활동공간, 경관정비, 사색의 길 조성 등에 대해서는 설명회에 참석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쏟아져 향후 기본구성안 도출에 좋은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향후 기본구성안 도출과 세부계획 수립 등 수시로 주민들간 의견을 조율해 군민들이 우선시되는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