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코리아플러】 김진성 기자 = 충북 옥천 안남면 일대에서 오는 8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2박 3일간 농촌에서 대안적이고 새로운 삶의 방식을 고민하는 20~30대 청년(만39세까지)을 대상으로 "알음알음 청년 귀촌 여름캠프 in 옥천"을 사)옥천순환경공동체에서 주최하여 진행이 된다.

지난 5월, 6월 두번의 캠프가 진행이 되었으며 이번 여름 캠프가 3회차 진행이된다. 참가했던 청년들이 "정말 잘쉬고 잘먹고 간다"는 소감을 남겨 무척 기쁘다. 옥천이 그렇게 따뜻하고 편안한 곳으로 기억되었음 좋겠다. 그리고 캠프가 끝나고도 서로가 연결되어 청년들끼리 이런저런 활동들을 함께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으니 더더욱 기쁘다는 주최 관계자의 이야기 이다.

캠프를 준비하는 공동체 청년들의 기획을 들어보니 8월 23~25일 캠프는 더 재밌게 진행될거 같다. 2박3일 동안 물놀이도 하고 옥천농산물로 요리도 해먹고 시원한 그늘에 앉아 멍때리는 시간도 갖고 작은 음악회도 열게 된다고 한다.  옥천의 여러 공동체가 청년과 옥천을 잇는 연결고리가 되어줄수 있었음 좋겠다. 알음알음 캠프는 바로 그런 연결고리를 찾는, 청년과 청년, 청년과 옥천사람들이 만나고 소통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가을캠프는 오는 10월 25일~27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글을 읽고 계신 그대, 주저하지말고, 너무깊이 생각 말고, 그냥 지금 바로 캠프를 신청하시라!!

모집기간은 8월 11일까지이며 20명의 인원을 모집. 기타 문의사항은 010-7246-3789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