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지원카드로 최대 300만원 지원, 기준 낮추고 지원 늘려
오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접수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15일 대전시가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시 초기 생존율 높이기 위한 지원사업을 늘린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방송】 안창용 기자 = 대전시가 청년창업가들의 창업 시 초기 생존율 높이기 위한 지원사업을 늘린다고 15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창업 초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사업 활동을 돕기 위해 월 50만원 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카드 사업’을 오는 22일부터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대전시 내에서 창업한 지 3년 이내로 연 매출 2억 원 이하의 업체를 운영하며, 신청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둔 만 18 ~ 39세 이하의 청년들이다.

대전시는 올해부터 ‘청년 창업지원카드 사업’은 기존 대전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해야 했던 조건에서 신청일 현재 대전시 거주로, 창업 후 6개월 이상 3년 이내 연 매출 1억 원 이하의 매출 조건에서 창업 후 3년 이내 연 매출 2억 원 이하로 자격 요건이 대폭 완화됐다.

또한 이는 수익이 거의 없고 수익 구조가 불안정한 초기 창업자들의 개선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 지원 금액 또한 월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늘려 실효성 있는 지원을 하기 위한 조치다.

신청자는 청년창업 지원카드 홈페이지(http://www.djstart.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의 포인트를 지급 받아 교통비, 식비, 제품홍보 및 상담활동비 등 창업 활동에 간접비용으로 쓸 수 있다.

하지만 창업활동과 관련 없는 유흥비, 레저비용, 공과금 등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부정 수급이 적발될 경우 지원중단 및 환수 조치되며 향후 관련 사업 참여가 배제된다.

또한, 대전시 청년희망통장과 동시 지원이 불가능하며, 대전시 및 중앙정부에서 본 사업과 유사한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지원에서 제외된다.

문의사항은 시 청년정책과(☎042-270-0832)와 사업수행기관인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청년창업지원카드 담당(☎042-719-8341)으로 하면 된다.

최명진 대전시 청년정책과장은 “우리 시 청년창업지원카드는 지역의 청년창업자들의 정책제안으로 시작된 사업인 만큼 꾸준한 개선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한 기본적인 활동자금 지원이 다소나마 지역 내 청년 창업 생존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